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어떻게 하면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테이블을 만들 수 있을까?

12월의 꽃 크리스마스가 드디어 한발 성큼 다가왔다. 길거리에 울려 퍼지는 신나는 캐럴과 빨갛게 물든 거리에, 빛나는 조명과 거대한 트리들이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한다. 1년에 한 번뿐인 전 세계인이 즐기는 거대한 행사에 밖에 나가 많은 사람들과 마주하며 식사를 할 수 있지만, 조금은 특별하게 나만의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나만의 크리스마스 데코로 멋진 식사테이블을 완성해보자. 일단 크리스마스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기자기한 소품인데, 이를테면 크리스마스트리나 트리용 장식, 그리고 공간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조명이 대표적이 소품이다. 식사를 위한 테이블이지만 서로 마주 보며 즐거운 이야기를 하며, 단순한 식사만을 위한 테이블이 아닌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테이블 장식으로 나만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를 보내보자.

어떻게 하면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테이블을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해보자.

빨간색

크리스마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색은 빨간색. 왜 크리스마스에는 빨간색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일까? 바로 산타클로스의 옷이 빨간색, 그리고 겨울의 대표식물인 포인세티아도 빨간색이다.

여기에는 역사적으로 그만한 이유와 의미가 있다. 그리스도교에서 빨간색은 예수의 사랑과 희생을 상징했는데, 즉 예수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흘린 성스러운 피를 높이 기리는 것이다. 예수가 쓴 가시면류관과 피를 의미하는 호랑가시나무가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는 장식으로 널리 사용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한편 붉은색의 포인세티아는 나쁜 기운을 막아준다고 하여 19세기부터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식물이 되었다. 

일단 크리스마스 테이블에 빨간색으로 장식할 수 있는 요소들이 무엇이 있을까? 식탁에 빠질 수 없는 초나 식기류, 또는 냅킨 등을 이용해 포인트로 강렬하게 장식해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라고 해서 레드계열을 너무 과하게 사용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이다. 

크리스마스를 나타내는 전통적인장식

특별한 세팅

식물

식탁보

조명